6월27일 KBO 분석 키움히어로즈vs기아타이거즈
6월27일 KBO 분석 키움히어로즈vs기아타이거즈
이번 경기 선발은 양현종과 요키시 양 팀 에이스 대결입니다. 하지만 양 팀 간에 상대를 1번씩 했었고 결과는 요키시가 호투를 보여주며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양현종은 개막전에 나와서 3이닝 동안 4피안타, 2볼넷, 1탈삼진, 4실점을 하면서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조기 강판되 패전을 기록했습니다. 직전 기아 타선이 화끈한 화력으로 상대 기세를 일순간에 꺽었습니다. 초반부터 홈런을 기록하면서 단숨에 리드를 잡으면서 출발을 기분 좋게 시작했습니다. 3회초 2사 만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최형우가 그랜드슬램을 때린 모습은 기아가 상위권으로 갈 수 있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키움은 8연승을 기록하면서 타격의 힘을 되찾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불펜도 안정감을 보여주면서 연승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이날 조영건의 초반부터 흔들리는 경기력으로 조기에 강판되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이후 키움의 상승세를 이끌고있는 타선 자원들의 반등을 하면서 차근차근 따라가는 모습이었습니다. 키움이 초반에 실점을 크게 하지만 않았다면 이 경기는 키움이 충분히 승리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경기이기에 이번 경기는 키움의 승을 예상합니다.
키움히어로즈 분석
키움은 직전 홈 경기에서 기아 상대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긴 연승이 끊어지고 말았습니다. 지난 26일 선발로 등판한 조영건은 3이닝 3피안타(2홈런), 4볼넷, 1탈삼진 6실점 하면서 너무나도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패전투수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선발은 요키시가 등판합니다. 요키시는 직전 SK를 상대로 7이닝 3피안타, 1볼넷, 6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를 보여주면서 승리투수를 기록했습니다. 요키시 그의 가치가 더욱 빛나는 이유는 이닝 수 입니다. 9경기에서 55⅓이닝을 소화했으며, 매 경기 6이닝 이상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요키시가 등판하는 날에는 그만큼 불펜 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필승조 가동을 최소화한 상태로 경기를 마칠 수 있기에 팀에 끼치는 영향이 적게만드는 선수입니다. 요키시는 KBO 리그 첫 시즌부터 수준급 활약을 보여주었으며 첫해 13승 9패 평균자책점 3.13을 기록하였습니다. 재계약한 올해 더 든든한 투구로 마운드를 지키며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투심패스트볼을 다양하게 던질 수 있으며 9이닝당 볼넷이 1.46개. 컨트롤 도 수준급이니 흠잡을 곳이 없는 모습입니다. 올 시즌에는 직구 스피드까지 끌어올리면서 더 위력적인 모습으로 왔습니다. 몸 상태도 좋고 구속이 나오니까 아프지만 않다면 계속 잘 던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시즌 기아를 상대로 1경기 1승 평균자책점 1.8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아타이거즈 분석
기아는 직전 원정 경기에서 긴 연승을 달리고 있던 키움을 상대로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26일 선발로 등판한 가뇽은 5.1이닝 8피안타, 2볼넷, 3탈삼진, 3실점(2자책)을 기록하면서 승리투수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선발은 양현종이 나섭니다. 양현종은 직전경기 삼성을 상대로 4이닝 10피안타(2홈런), 2탈삼진, 8실점으로 무너지는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패전투수를 기록했습니다. 양현종은 개막전 첫 경기에서 3이닝을 던지고 4실점을 기록한 후 가장 빠르게 내려왔습니다. 직전 경기에서도 5이닝도 채우지 못하고 내려오면서 팀 전체를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긴 이닝을 던지지 못한다는 것은 그만큼 볼 수가 늘어나거나, 상대 타자들이 걷어내는 공들이 많아졌다는 것 입니다. 상대를 압도하지 못하는 것 입니다. 올 시즌을 끝으로 메이저 도전을 선언한 양현종이라는 점. 시즌 초반 그의 불안한 페이스는 아쉬운 모습입니다. 올 시즌 키움을 상대로는 1경기 1패 평균자책점 12.0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키움히어로즈 일반승 언더 추천
https://mt-superman.com/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