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7일 KBO 분석 SK와이번스vsLG트윈스

6월27일 KBO 분석 SK와이번스vsLG트윈스


SK와이번스는 현재의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에이스인 리카르도 핀토를 내세웁니다. LG트윈스는 현재 연패를 벗어나야하는 중요한 경기에서 정찬헌을 등판시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SK와이번스가 살아난 타선의 힘과 더불어서 리카르도 핀토가 전체.적으로 피칭내용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때문에 분위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으로 김경호-최지훈의 테이블세터의 활약이 이어지면서 최정-로맥-김강민이 찬스에서 아주 좋은 집중력을 선보여주고 있습니다.  LG트윈스의 활약을 믿기에는 정찬헌에게 안정적인 모습을 기대해보기에도 쉽지않을 것 입니다. 아쉬운 점은 최근 연패기간동안의 타선의 부진이 계속해서 이어지면서 김민성-채은성의 빈자리가 더욱 크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심을 잡아주어야하는 라모스가 부진에 빠졌기에 SK와이번스에게 순위에서는 우위에 있지만 현재 타격감과 마운드에서 안정감은 SK와이번스의 우위를 예상합니다.



SK와이번스 분석



SK의 선발은 우완 리카르도 핀토가 등판을 합니다. 지난 시즌 템파베이 소속으로 메이저리그를 밟아보긴 했지만 2경기만 출전을 하였으며,  마이너리그에서는 트리플A와 더블A를 오가면서 평자 4.23을 기록했습니다. 첫 해외무대인데다 나이도 어리기 때문에 적응에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어보입니다. 패스트볼-체인지업에 슬라이더를 곁들이는 피칭을 하는 선수입니다. 좋은 구위를 가지고있는 선수이기때문에 시즌 중반부터는 좋은 활약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로써는 리카르도 핀토도 개막전부터 점점 좋아지면서 성장하는 피칭 내용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긍정적인 부분인만큼, 이번 경기 핀토로써는 얼마나 긴이닝소화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지와 매이닝 기복이 심한 모습을 어떻게 극복해주는지가 중요할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LG트윈스 분석



LG트윈스는 이번 경기 정찬헌이 다시한번 등판합니다. 이번시즌 5경기에서 3승 1패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정찬헌입니다. 평균자책점 3.34을 기록하면서 조금은 불안한 투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찬헌은 우완 정통파로 나이에 비해 경기 운용 능력이 뛰어납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직구와 커브가 주무기인 투피치 스타일이라는 사실에서 선발로 뛰기엔 불안합니다. 또한 확실히 체력이 보완되어야하는 불안감이 뚜렷하게 드러납니다. 경기마다 높은 피안타율과 장타를 허용한다는 기복도 있습니다. 확실히 2020시즌에 들어서는 고질적인 허리 통증으로인해 연투가 어렵기에 선발로  기용하는 것을 고려해보며, 경기 운용면에서는 아쉬운 모습이지만 확실히 제구나 구위는 아직까지는 기대되는 투수입니다. 이번 경기 살아난 상대의 타선을 얼마나 공략을 해주는지가 기대됩니다.



SK와이번스 일반승 오버 추천

https://mt-superman.com/

댓글

가장 많이 본 글